이주배경 청소년 지원재단

Integrated Search

공지사항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상임이사 채용공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상임이사 초빙공고(안)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조에 의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다양한 청소년활동 진흥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성장과 역량개발을 주도”하기 위해 함께 일할 상임이사를 아래와 같이 초빙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임용직위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상임이사(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장) : 1명 2. 자격요건 공공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 제34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분으로 ○ 청소년분야에 대한 전문성이나 최고경영자로서 역량과 자질을 가진 분 ○ 정부의 창의와 실용기조에 동참하실 수 있는 분 ○ 경영진으로서 공직윤리의식을 가진 분 3. 제출서류 ○ 지원서 1부 ○ 자기소개서 1부 ○ 직무수행계획서 1부 ○ 개인정보제공동의서 1부 ○ 최종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관련 자격증 등. ※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임용추천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서류 양식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홈페이지(www.kywa.or.kr)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 4. 제출기한 및 제출처 ○ 제출기한 : 2014. 8. 29(금) 17:00시 까지 도착분에 한함 ○ 제 출 처 : 서울시 서대문구 경기대로 47 진양빌딩 5층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경영관리부 ○ 제출방법 : 방문 및 우편접수 5. 심사방법 ○ 서류심사 : 제출서류를 기초로 평가 ○ 면접심사 : 서류심사결과 면접심사 대상자 개별 통보 6. 문의처 기타사항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경영관리부(류일선, ☏ 02-330-2826)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www.kywa.or.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4. 8. 22.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

2014.08.25
주요행사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8월 봉사활동 실시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8월 봉사활동 실시 찌는 듯한 무더위가 8월의 시작을 알리던 지난 8월 2일 토요일,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8월 정기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 시간에는 천국의아이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여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줄곧 추천을 했던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2>를 관람했습니다. 이번 활동에도 포스코 임직원들과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참여자, 그리고 전날 캠프의 후유증이 남아 있는 천국의아이들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어김없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이번 에는 특히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참여자를 도와주고 계시는 담당 선생님도 참여하셔서 학생들이 편히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습니다. 영화가 시작되기 전, 제비뽑기로 짝을 지어 짝과 함께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기로 했습니다. 상영관에 들어가기 전까지 그렇게 개구쟁이였던 아이들이 어두운 상영관에 들어서자 갑자기 조용해지는 진풍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눈 깜짝할 사이에 1시간 30분이 지나고, 전날의 후유증 때문인지 영화가 끝난 아쉬움 때문인지 상영관에서 나오는 아이들의 표정은 마치 시간을 잃어버린 것만 같았습니다. 부모님과 손잡고 온 아이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는 영화관 로비에서 봉사활동 참여자들과 아동센터 학생들은 다음 만남을 기약하며 인사를 나눈 후, 아쉬움을 뒤로한 채 발걸음을 돌렸습니다.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7명의 ‘친친 무지개 프로젝트’ 참여자가 참석했습니다. 하나같이 밝은 표정으로 봉사활동에 임하고 있는 친구들을 보니 여간 뿌듯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참여자 중에는 그날 오전에 다른 기관에서 이미 다른 봉사활동을 하고 온 친구도 있었습니다. 7월, 8월 봉사활동을 진행했던 날은 무더위로 인해 참여자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 활동에서는 참여자들이 더욱 힘차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무더위가 한 풀 꺾인 날씨를 기대합니다.

2014.08.22
주요행사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 광주 위탁기관 현판식

지난 8월 6일(수) 광주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이주배경청소년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젝트 다톡다톡(多talk茶talk) 지역 위탁기관 현판식이 있었습니다.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는 현대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수행하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심리‧정서적 지원 및 전문적 개입을 위한 사업입니다. 이번 현판식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센터 강선혜 소장 및 담당자들, 광주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이상옥 이사장, 한신애 센터장 및 담당자들, 그리고 광주시청 및 북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센터 전체를 둘러보고 기관 소개 및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 운영과 관련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주북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08년에 설립되어 2012년부터 다문화가족지원 광주광역시거점센터로 지정된 곳으로, 이번 2차년도부터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 지역 위탁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 2차년도 사업은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및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실시 중입니다. 앞으로도 주기적인 지역 위탁기관 방문을 통해 운영현황을 논의하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입니다. “다톡다톡(多talk茶talk) 프로젝트”상담 및 심리치료비 지원 신청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및 각 지역 위탁기관을 통하여 전화로 상담을 신청하거나 이메일로 의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진로·진학 및 심리․정서지원 상담 서비스, 심리치료비 지원을 원하는 이주배경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신청 바랍니다.

2014.08.22
주요행사 멘토링 멘토-멘티 2차 문화체험활동(뮤지컬 비밥관람)실시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에서는 지난 8월 2일(토) 이주배경청소년 멘토링(서울․경기) 멘토-멘티2차 문화체험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6월 실시된 1차 에버랜드 문화체험에 이어서 이번 문화체험 때도 약 30여명의 멘토, 멘티 및 멘티 학부모가 종로에 위치한 한 공연장에서 뮤지컬 ‘비밥’을 관람하였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이한 멘토 자원봉사자들과 멘티 및 멘티의 학부모님들은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공연을 관람하고 함께 저녁식사를 하며 다른 친구들 및 선생님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문화체험활동에 참여했던 멘토 유담실은 “이번 문화체험으로 비밥뮤지컬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즐거움과 에너지를 마련해 주어 좋았습니다. 문화체험으로 함께 했던 저녁식사 메뉴는 불고기로 준비하신 것에 특별한 정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연과 함께 저녁까지 제공하여 멘토-멘티가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심에 감사합니다. 이번 문화체험을 하며 들었던 생각은 문화체험인 만큼 다 같이 문화에 대해 배우며 직접 함께 음식을 만들어 보는 등 멘토-멘티 모두 의미 있게 공유 할 수 있는 자리라면, 더 피부로 와 닿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2014.08.19